후보선택 도우미
[경실련 링크] 음냐리님 블로그에서 트랙백.

경실련에서 후보선택 도우미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한 번 해보니 저와 정책상 가장 근접한 후보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도 문국현 후보에 55%가 근접했습니다, 제가 주기로 한 표가 잘못된 것은 아닌 것 같군요. 그리고 역시 본격 좌파 계열인 권영길 후보와는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명박 후보보다 더 낮은 정책 일치도를 보이고 있네요. 혹시 아직도 자신이 어떤 후보를 찍어야 할지 모르곘다 하시는 분은 한 번 들어가셔서 테스트 해 보세요 도움이 될지 누가 압니까? ^^

정책상으로 가장 자신과 가까운 후보가 누구일지~ 한번 씩 해 보세요.
by 파파울프 | 2007/12/10 23:45 | 썰! | 트랙백(22) | 핑백(12) | 덧글(64)
트랙백 주소 : http://Idealist.egloos.com/tb/399865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 toonism wo.. at 2007/12/11 00:57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 페로페로 님 블로그에서...후보선택 도우미라는 게 있군요.예상대로 범여권 쪽이 가깝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해도 50%도 안 넘는군요.역시 이번 대선, 어렵습니다그려.그나저나 일부 후보들의 수치가 높게 나오도록 조절할 수 있을까 해서 테스트해봤는데 실패하고 말았습니다.아직 후보들에 대한 개념도 잡지 못한 걸까요. (아니면 후보들이 개념이 없거나 후보들 성향과 부르짖는 공약이 다른 것?)...more

Tracked from Illusion Cha.. at 2007/12/11 06:01

제목 : 후보 선택을 도와드립니당.
후보선택 도우미하는 곳은 여기-파파울프님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한번 해봤습니다.뭐 아직은 만으로 나이가 안되는 바람에 선거는 못하지만... 설사 되도 국외에 있는지라 못하지만요...일단은 예상대로 문국현이 나왔군요. 이것으로 전 이명박을 엄청 싫어한다는 결과도 같이 도출됬습니다. 그려.저는 상당히 좌파적인 인간이라서 권영길후보도 상당히 높게 나왔군요.제가 좌파적이라는걸 잘 아는 이유는 저희 학교에서 듣는 미국정부론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학생들 컴실......more

Tracked from Plluto's che.. at 2007/12/11 10:24

제목 : 대선 후보 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이것 참 재미있다. 결과도 재미있다. 사실 나는 정동영과 성향이 맞는 게 맞다. (...) 하지만 정동영보다 문국현을 선택한 이유는, 정동영이 그간 보여온 행적에 영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몇 개 있기 때문이다. 이걸 보면 또한 내가 왜 그렇게 MB를 싫어하는지도 알 수 있다. 5%라니... 당췌 맘에 드는 부분이 없잖아? 각 후보들이 어떤 식으로 답변을 했는지도 볼 수 있으니, 마지막으......more

Tracked from 정시퇴근의 일곱색깔 E.. at 2007/12/11 10:45

제목 : [대선] 누가 누군지 모르겠다. 이거 답하고 찍어봐..
2007대선 나와 통하는 후보를 찾아라. <- 이거 클릭!이번 대선 누가 누군지 모르겠다.위에 링크 타고 들어가서 답해보고 나오는데로 대선에서 찍으세요.참고로 저의 성향입니다. 저는 이 두 분과 비슷하군요. 찍을랍니다....more

Tracked from SPACE BLUE at 2007/12/11 10:45

제목 : 누가 나와 잘 맞나?
주요 대선 후보 5명 가운데 누가 가장 자신의 성향과 비슷한 정책을 내세우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경실련의 후보선택 도우미입니다. 해 볼 수 있는 곳은 여기고요. 이제까지 선거와 관련해서 이런 종류의 필요성을 느껴본 적이 한 번도 없는데 이번 대선은 설마 하는 마음에 심지어 이런 데까지 손을 대게 만드는군요. -_-;;; 그리하여 제 결과는..... 한나라당 이명박 10% 무소속 이회창 20% 대통합......more

Tracked from PerhapsSPY S.. at 2007/12/11 11:53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by 파파울프 테스트 하는 곳 당신은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와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합니다 한나라당 이명박 5% 무소속 이회창 20%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25% 창조한국당 문국현 60% 민주노동당 권영길 30% 이렇군요 -_-... ......more

Tracked from 魔王宮 ~ 勇士出入禁止區域 at 2007/12/11 12:35

제목 : [擬]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파파울프 님의 이글루에서 트랙백합니다. 경실련인지 어딘지에서 정책 성향에 따른 분류기를 만든 모양입니다. 한 번 해봤는데. 저는 좌파빨갱이성향이라고 나옵니다. 뭔가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늘어나는 저 그래프는 뭐랍니까;;; 원래 좀 이 동네에서 말하는 소위 우파(라고 쓰고 기득권층 및 기득권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의 집단)하고는 좀 거리가 멀었으니 대강 그런가보다 할 수는 있겠습니다만... 다만 역시 이런 형태의 설문이 가......more

Tracked from 꿈꾸는 자유주의자의 낙원 at 2007/12/11 12:50

제목 : 나도 해봤다. 후보선택 도우미!
경실련 후보선택 도우미 바로가기 사실 후보 이름 써놓고 다트라도 던질까 했는데 흠...... 글쎄요. 그런데 싫은 건 잘 찝어 낸듯....more

Tracked from morning after at 2007/12/11 13:41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좋은 기획이지만 질문 내용은 경실련이란 이름을 내걸기에는 턱없다. 조금 참여가 줄더라도 문항 수를 배로 늘렸으면 하는 생각. 어쨌든 제한된 선에서나마 정책성향 일치율을 볼 수 있었는데 채 30%를 못 넘기니 뽑을 후보 없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 권영길이 수위에 오른 것은 아마 복지 정책 탓인가....more

Tracked from 왜 하필 미자인가? at 2007/12/11 13:56

제목 : 문국현 다음은 권영길
후보선택 도우미내 성향은 문국현 다음이 권영길이구나...한나라당 이명박 15% 무소속 이회창 25%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30% 창조한국당 문국현 50% &......more

Tracked from Voice Love ♡.. at 2007/12/11 14:39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테스트 결과
후보선택 도우미명박씨가 무지 싫은 나로선 창 아저씨를 생각하고 있긴 했다만막상 이 테스트를 하고 보니 내 선택은 옳은거구나 하는 묘한 자신감.국현아저씨의 정책과 꽤 맞아떨어진다는 것도 나름 놀랍다....more

Tracked from 한밤중에 거울 보고 가.. at 2007/12/11 14:48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파파울프님의 블로그에서 본 후보선택 도우미라는 걸 해보았습니다. (파파울프님 블로그는 포스팅 소재의 원천?ㅡㅡ) 첫번째는 좀 다르게 나왔었는데, 두번째로 할 때 잘 모르는 부분 2가지를 모름으로 바꿨더니 이렇게 나오는군요. 대충 예상대로이긴 합니다. 그런데 정녕 나는 한국형 좌파였던 것인가 OTL... 꼭 이대로 찍지 않더라도 이런건 재미있네요. 각 후보의 성향을 보니 의외인 부분도 많고요. ......more

Tracked from 엠제이의 Record at 2007/12/11 15:22

제목 : 후보선택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파파울프님의 블로그에서 발견해서 저두 해보았습니다.전 권영길이 나올지 알았는데 의외로 정동영후보가 나왔네요..하지만 이명박 후보는 정말 저랑 맞지가 않군요..잘 알았습니다....more

Tracked from 파리 날리는 dunkb.. at 2007/12/11 18:08

제목 : [대선] 경실련의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파파울프님 게시물에서 보고 저도 한번 해봤는데...우쒸.... 난 권영길 찍을 생각은 없는데...끙.... ㅜ.ㅡ...more

Tracked from 이런저런 이야기 : R.. at 2007/12/11 19:52

제목 : 대선후보 선택 도우미에서 내가 보는 부분은...
후보선택 도우미어느 후보의 성향에 맞다는 도리어 안 믿습니다. 딱 맞는 것만 치는지 별로 안 맞더군요 ^^오히려 이건 좀 눈여겨 봤습니다.제 개인적인 의견들과 어느 정도 맞나가 궁금하더군요1. 한미 FTA가 우리 경제에 도움이 될 것이다후 보 답 변 사 유 한나라당이명박 글로벌 경제체제에서 대외의존도가 높은 한국경제가 번창하기 위해서 FTA 체결 등 경제블록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무소속이회창 무역자유화는 세계적 추세로 우리 경제에 기회가 될 ......more

Tracked from Astral界 at 2007/12/11 20:42

제목 : 시험 전야. 후보선택 떡밥을 덥석 물다.
후보선택 도우미 우선 나의 결과는 이렇다. 한나라당 이명박 20% 무소속 이회창 25%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15% 창조한국당 문국현 30% 민주노동당 권영길 30% 정말 골고루 나왔다. 여러 후보의 성향이 섞인 나는 오오 중도파 오오.... 굳이 따지자면 문국현 후보와 권영길 후보와 싱크로가 맞다고 하겠지만 1위도 공동 1......more

Tracked from 새벽안개님의 이글루 at 2007/12/12 03:50

제목 : 대선 투표 도우미
[경실련 링크] 파파울프님에서 트랙백 경실련에서 후보선택 도우미 글 올릴려고 다시해 봤습니다. 지난번엔 권영길이 5% 더 높았는데... 이번에는 권영길보다 문국현이 10% 높게 나왔네요. MB랑은 거리가 멀고요. 권영길, 문국현 두사람에게 호감이 가는 이유가 있네요. ...more

Tracked from 나노미터 시대의 아날로.. at 2007/12/12 14:24

제목 : 대선 후보 도우미
파파울프에서 트랙백. 경실련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대선 후보선택 도우미를 돌려 보았다. 본 블로거는 다음의 정치적 편견을 지니고 있다고 경실련이 결론내려 주었는데: 본 블로거의 정치 성향이 한국 정치와 얼마나 동떨어져 있는가를 알 수 있는 결과가 나오고 말았다. 본 블로거는 다소 진보적인 정치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나, 테스트 결과 어느 후보에게도 치우치지 않았다. 본 블로거는 정동영, 문국현, 권영길 후보와 본인의 의견이 일치하......more

Tracked from 노타쿠 포스트 at 2007/12/12 17:33

제목 : 나와 정책성향이 비슷한 후보 알아보기
경실련에서 제공하는 대통령 선거 후보선택 도우미. 많은 분들이 해보시길래 저도 해봤습니다. 역시 권영길이 압도적이군요. 그런데 2위가 문국현 후보가 아니라 정동영 후보라는 건 좀 의외네요. 아직 후보를 선택하지 못한 분들 해보시면 참고는 되시겠네요. 아, 다음 아고라에서 진행하는 '1000개의 생활공약 모으기'도 참고해 보세요....more

Tracked from Jagermeister.. at 2007/12/12 21:10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파파울프님의 후보선택 도우미,Shirou君님의 나와 통하는 대통령...?,이끼님의 나와 통하는 대통령.. 이상과 현실의 갭을 느끼는군요. 에서 트랙백 합니다.역시.. 예상대로 제 정치적 선호도와 일치하는군요...이번 한 표는 철저히 정책을 분석한 결과, 문국현 후보에게 돌아갑니다.아직 민노당은 집권당이 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무개념 NL쪽을 좀 정리하고, 좀 더 내부로부터의 질적인 성장을 하게 되면.. 그때는 아낌없이 지지할 생각입......more

Tracked from Stand by Rea.. at 2007/12/13 01:54

제목 : 후보선택 도우미
후보선택 도우미 음... 대충 비슷하네요. 근데 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게 문제군요.....more

Tracked from Web Services.. at 2007/12/13 09:30

제목 : 대선 후보 선택 도우미
대선... 너무 어렵다...누굴 뽑아야 할지 아직도 모르겠다 ㅜ.ㅜ그러던 찰나에 파파울프님 블로그에서 후보선택 도우미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경실련에서 정책들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질문을 통해 나와 정책 성향이 비슷한 후보를 알려주는 것인데...누굴 뽑아야 할지 난감한 상황에서 한 번 해보면 좋겠다 싶어 나도 해보게 되었다.결과는.... 이렇다.흠... 이렇군.. ^^;;아래에 있는 [후보별 답변 보기]를 클릭하면 내......more

Linked at 어린자의 희망 : 그냥 사담私談 at 2007/12/11 04:08

... 대를 읽었는데 왜 이리 재미있는지. 개인적인 취향으로 중국사는 당, 원 시대가 가장 마음에 드는데, 그것은 그 시대의 개방성이 마음에 들어서인지도...6_63. 아르핀님과 파파울프님의 블로그에서 해본 것들.선인장 멋지군요. 결과도 나름대로 잘 맞는 것 같네요. 그런데 원예 농업이라...(제가 하면 왠지 혼자 다 먹거나 게으름에 다 말려죽일 것 같은 기 ... more

Linked at Illusion Chant -.. at 2007/12/11 06:01

... 후보선택 도우미하는 곳은 여기-파파울프님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한번 해봤습니다.뭐 아직은 만으로 나이가 안되는 바람에 선거는 못하지만... 설사 되도 국외에 있는지라 못하지만요. ... more

Linked at PerhapsSPY SYSTE.. at 2007/12/11 11:53

... 후보선택 도우미 by 파파울프 테스트 하는 곳 당신은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와 정책성향이 가장 일치합니다 한나라당 이명박 ... more

Linked at morning after : .. at 2007/12/11 13:41

... 후보선택 도우미좋은 기획이지만 질문 내용은 경실련이란 이름을 내걸기에는 턱없다. 조금 참여가 줄더라도 문항 수를 배로 늘렸으면 하는 생각. 어쨌든 제한된 선에서나마 정 ... more

Linked at 왜 하필 미자인가? : 문국현.. at 2007/12/11 13:56

... 후보선택 도우미내 성향은 문국현 다음이 권영길이구나...한나라당 이명박 15% 무소속&nbsp ... more

Linked at Voice Love ♡ Boy.. at 2007/12/11 14:39

... 후보선택 도우미명박씨가 무지 싫은 나로선 창 아저씨를 생각하고 있긴 했다만막상 이 테스트를 하고 보니 내 선택은 옳은거구나 하는 묘한 자신감.국현아저씨의 정책과 꽤 ... more

Linked at 엠제이의 Record : 후보.. at 2007/12/11 15:22

... 후보선택 도우미파파울프님의 블로그에서 발견해서 저두 해보았습니다.전 권영길이 나올지 알았는데 의외로 정동영후보가 나왔네요..하지만 이명박 후보는 정말 저랑 맞지가 않군요..잘 ... more

Linked at 혼자있고 싶습니다. 모두 나가.. at 2007/12/11 16:00

... 이거 또 무조건 MB나오도록 하는 위장 도우미 아냐? 했는데...아니었나보군요. 하하하...여하튼 에서 트랙백 제 결과는...........으음... 회창이 횽은 별로 않좋아하는데.. 의외로 제가 생각하던 정책하고 맞아 떨어지나보네요.왠지 기분이 묘한데요... 오히려 좋아 ... more

Linked at Daniel's Happy l.. at 2007/12/11 23:06

... http://idealist.egloos.com/3998651테스트 페이지 : http://www.ccej.or.kr/2007_election/역시나 이명박이랑은 영~ 아니었다. 그렇지만 다른 후보들도 고르게 ... more

Linked at Stand by Ready! .. at 2007/12/13 01:54

... 후보선택 도우미 음... 대충 비슷하네요. 근데 될 가능성이 희박하다는게 문제군요.. ... more

Linked at Web Services 계단 .. at 2007/12/13 09:30

... 대선... 너무 어렵다...누굴 뽑아야 할지 아직도 모르겠다 ㅜ.ㅜ그러던 찰나에 파파울프님 블로그에서 후보선택 도우미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경실련에서 정책들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질문을 통해 나와 정책 성향이 비슷한 후보를 알려주는 것인데...누굴 ... more

Linked at 파파울프의 음흉한 둥지 : 2.. at 2007/12/28 20:24

... 게 함 말해볼까? 내이글루에서 이오공감2.0에 추천된 글 공감간다 주차문제 (추천 11)밸리 테마에 "역사" 도 넣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추천 74)후보선택 도우미 (추천 29)난 반대하지 않는다 (추천 2)환경을 위해 자연물만 쓴다굽쇼? (추천 17)도대체 뭐가 다르지? (추천 2)도둑질은 이렇 ... more

Commented by 로리 at 2007/12/10 23:49
저는 정동영이군요. 그런데 의외로 제가 생각하는 정채기나 지지도의 비율이 나름 맞는 것 같군요 ^^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0 23:51
[로리님] 의외로 재미있죠? ^^
Commented by 명주잠자리 at 2007/12/11 00:08
재미는 있는데 왜 죽창이 아자씨가 나오나고요 ㅠㅠ
Commented by 제갈교 at 2007/12/11 00:09
정동영, 권영길 후보 30%씩, 이명박 후보 25%, 문국현 후보 20%, 이회창 후보 10% 나왔습니다. 뭐 대북사업쪽때문에 이회창 후보와 많이 어긋난 느낌이지만...)

대체로 좋게 보는 후보가 %가 높았지만, 이명박 25%는 정말 의외...-_-;;;
(뭐 선거할 수 있는 나이여도 할 수 없는 처지이기는 하지만요.)
Commented by 을파소 at 2007/12/11 00:17
저도 문국현이 45%로 가장 유사하다고 나왔습니다. MB와는 10%..역시 저와 안 맞는 후보였군요.
Commented by 하얀혜성 at 2007/12/11 00:21
자기가 하는것도 재미있겠지만 요거 다 하고 결과부분에 각 후보들이 이 문항에 어떻게 답했고 - 특히 후보들은 이유도 썼어요(이유 안쓴 문항도 몇개 있지만)- 그런거 읽어보면서 맞춰보는것도 좋을듯

근데 현행 유력대선후보는 대부분 사형제 폐지쪽이네요.. 정권이 바뀌면(꼭 mb가 아니더라도) 사형집행 정체가 풀릴거라 기대했는데 이거 이대로가면 쩝....특히 이회창옹께서 사형폐지찬성하는건 좀 의외임^^;;
Commented by 고래밥 at 2007/12/11 00:36
저도 문국현45%나왔습니다. 명박은 5%. 근데 저는 회창옹15% 찍으려 하는데 말이죠^^
Commented by 미치르 at 2007/12/11 00:36
전 정동영45% 문국현 45%나오네요. 두 후보에서 고민하다가 기호1번으로 맘이 기울었는데.. 결과가 이리 나오니 웬지 신기해요.
Commented by 궁극사악 at 2007/12/11 00:38
덜덜덜...이거 맞는건가요? 왜 나는 정동영 아저씨가 나오냐고 ㅠㅠ 그나저나 저의 취향과 맞는 후보는 없는거 같네요;;

정동영 35%, 명박/회창 30%...
근데 왜 허총재님 정책은 ... 없나고요~~!!ㅎㅎ
Commented by 고양이의 노래 at 2007/12/11 01:12
-_- 참...별 테스트가 다 있네요. 신기합니다. 이번 대선이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다는 이야기일까요???
Commented by 고전압 at 2007/12/11 02:40
이명박45%
이회창40%
정동영20%
문국현15%
권영길10%

문국현 정책들 대충 보고 '뭔가 안 맞는걸'이라든가 '터무니없군'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이 역시 정확한 것이었군요. 제 정책성향은 MB 쪽이네요.
Commented by 고전압 at 2007/12/11 02:48
명바기의 정책에 대해 잘못 알고 있었던 것들은....


부동산보유세율 완화에 MB가 반대했었군요. 투기심리 조장을 이유로... 이건 좀 위선적 -_-;;

또 학원수강료 고시를 통헤 고액수강료를 조절한다라... 저는 수강료조절 반대인데 MB가 찬성이길래 이건 뭔가 했더니 상당히 자율에 의존하는 방법이군요. 저와 상통합니다. 다만 똑같은 논리를 어째서 분양가 공개에는 적용하지 않는 건지... MB가 아파트분양가도 공개했으면 좋겠습니다.

MB가 수도권개발규제에 찬성하고 있었네요. 지방과의 균형발전 차원에서... 이건 솔직히 신뢰가 안 가는 걸 -_- 참고로 저는 완화 입장.

청렴위 관련 안권에선 지극히 원론적인 이유로 반대로군요. '수사는 검찰의 고유권한'이라... 하지만 제 생각과는 반대.

사형제 폐지도 반대네요. 찬성일 줄 알았는데... '사형이 가능한 법조항 수를 줄여야 한다'는 대단히 어물쩡한 입장 -_-;; 뭐야 이건 맘에 안 든다고!!


그러고보니 정책 같은 거 유심하게 본 건 이번 대선에선 이번이 처음이로군요.

경실련은... 뭐랄까, 저번에도 어떤 큰 선거에서(지자체장이었나?) 똑같은 시스템을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Commented by 꿈바라기 at 2007/12/11 03:42
이화창 55%... 욕나올뻔. 전 두번째로 겹치는 후보를 뽑겠습니다. 45% 의 문국현 후보...
Commented by SAGA at 2007/12/11 06:58
전 이명박, 이회창, 정동영이 나란히 40%씩 나오더군요. ㅡㅡ;;; 뭐야, 이건...... 저들중 찍고 싶은 사람이 없거늘......
Commented by 감자부침개 at 2007/12/11 08:21
권영길 50% - 정동영 45% - 문국현 40% - 이회창 30% - 이명박 15%
...역시 저는 이명박 후보와는 상극이군요.
그나저나, 이를 어쩌나. 저는 권영길한테 표를 줄 마음이 없는뎅.
Commented by Apocalipse at 2007/12/11 10:14
전 정동영=문국현 45%에 이회창 35%, 이명박, 권영길이 30% 나왔네요 ㅇ_ㅇㅋ
Commented by 푸른마음 at 2007/12/11 10:15
전 이회창 45%로 1위. 2위 정동영 30%, 공동3위 문국현/이명박 25%, 5위 권영길 20%군요.
권영길과는 좀 거리가 있는게 맞긴 맞는데....
제가 이회창 지지에서 어째 슬슬 문국현쪽으로 옮아가는 게 묘한 점이네요.
Commented by 플루토 at 2007/12/11 10:21
이것 정말 좋네요. 좀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길 바라면서 이오공감에 추천했습니다. ^^
Commented by 정시퇴근 at 2007/12/11 10:47
파파울프님도 하셨군요. 저는 다른 링크에서 해봤는데 후훗~!

일단 트랙백갑니다.
Commented by 위장효과 at 2007/12/11 10:56
이명박,문국현,정동영 30% 나란히, 이회창 25%, 권영길 15%...어쩌란 건지...
Commented by 파김치 at 2007/12/11 12:13
저는 정동영이 제일 비슷하다고 나오네요. 그다음이 문국현, 그 다음이 권영길. 나머지는 10%씩 최하. 짝짝. 후보들 답변을 볼 수도 있는 데 그 부분이 더 신경쓰이기도 하구요..
Commented by 地上光輝 at 2007/12/11 12:19
좀 재미있는 결과가 나와서 트랙백합니다.
Commented at 2007/12/11 12:29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1 12:51
[명주잠자리님] 엔간히 싫어하시나봐요~ ^^

[제갈교님] 펴중되지 않고 골고루 나왔네요, 정치적 성향이 중도적이신가봐요~

[을파소님] 싫어하는 이유가 분명한 것이겠죠, 도덕적인 것을 빼고 공약사항에서도 그렇게나 밀린다면 ^^

[하얀혜성님] 그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전 사형제도 찬성의 입징이라... 만약 사형제가 폐지된다면 무보석, 무경량의 도입이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형량도 지금보다 늘리고

[고래밥님] 정책상으로만 보면 가장 현실성에 가까운 것이 문국현이니까요. 물론 실현 가능성은 논외로 하고

[미치르님] 사람들이 찍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니까요~ ^^

[궁극사악님] 저도 그 생각을 했습니다, 바이칼호 매입에 대한 이야기는 왜 없을까? 라고 말이죠. ^^

[고양이의 노래님] 관심이라기 보다 되려 관심이 없으니 정책 맞춰보기가 나온 것 같아요. 다들 정책 다 잘 알고 후보도 명확하면 뭐하러 저런걸 만들겠습니까. 거기다 만든 곳도 경실련이니 그냥 설문 하는 사이트하고는 또 다르죠 ^^

[고전압님] 오호~ 이명박씨가 저렇게 높게 나오는 분은 드문데 고전압님은 확실히 우파쪽이신 것 같네요. 전 호로꾸라... ^^; 저도 분양가 원천공개는 대단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라... 그리고 개발규제쪽도 찬성이지요. 그러다 보니 제 지지 30%는 그쪽에서 나온거 아닌가 싶네요.

[꿈바라기님] 그러니까 그게 츤데레라니까요~ 크크 ^^;;; 농담이고요 인간을 떼고 정책만 두고 봤을때는 들고 나온 것이 상당히 근접한다는 뜻이겠죠. 사실 정책 대로만 되면 문제 없겠습니다만...

[SAGA님] 각각 40%씩 나왔다는 것은 그들이 공통적으로 주장하는 공약 내용이 있다는 것이고 그걸 지지하고 계시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뭘까요? 그거... ^^

[감자부침개님] 좌파적 성향을 가지고 계시나 보군요. 권영길은 그의 주장과는 별도로 너무 좌파 스러워서...

[Apocalipse님] 의외로 정동영과 문국현이 비슷한 공약노선을 걷고 있는 것 같네요. 그렇게 일치하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 말이죠.

[푸른마음님] 이회창씨도 저번 토론때 노장은 늙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것처럼 보여서 의외로 마음 한켠이 향하기는 하더군요. 하지만 워낙에 문국현씨의 정책에 공감하는게 많은지라 전 문국현씨로 정했지요.

[플루토님] 이상한 사람만 들어오지 않는다면야 그것도 좋지만... ^^;

[정시퇴근님] 이런건 역시 시기적절하게 즐겨 주는게 좋잖아요 ^^

[위장효과님] 오호~ 아직까지 명확한 정책 방향이 정해지지 않으셨나 보네요. 중도 성향이신가 보네요? 우파도 좌파도 낮은거 보면 말입니다.

[파김치님] 정책 자체로 보면 정동영이나 문국현이나 비슷할꺼 같습니다. 중도우파적 개혁파들이니까요. 문제는 정동영은 믿을 수가 없다는 것 그리고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 때문에 문제가 되고 있지만서도요.

[地上光輝님] 무슨 결과가 나왔는지 구경가야 겠군요 ^^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1 12:54
[비밀글님] 아니 저야말로 잘 부탁 드립니다. 자유롭게 방문해 주시고 자유롭게 생각해 주세요 격식은 필요 없습니다. ^^ 헌데 수치가 굉장이 낮게 나오셨네요. 보통 공약들이란 현실 정치와 사회 구조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렇게 낳게 나오셨다면 혹시 아나키? ^^;

그리고 저건 절대 수치대로 뽑으라는 소리가 아니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될겁니다. 솔직히 말해 정말 정책대로 나갈지 아닐지도 의심스러운 사람들 투성이인데 말이죠.
Commented by 제너럴 at 2007/12/11 13:28
저는 이명박 10% ,이회창 25%, 정동영 45%, 문국현 45% , 권영길 30% 나와서 정동영, 문국현 나왔습니다.

지지하던 후보가 정확하게 일치해서 약간 놀랬지만...(정동영 말고 문국현)
Commented by 9625 at 2007/12/11 13:41
전 이회창 50%, 권영길 50%
문제는 둘 다 '상당히' 싫어합니다 -_-;;;
Commented by 적린 at 2007/12/11 13:43
상당히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선거권을 부여받은것은 이번이 처음이라서 타지역에 살기는 하지만 굳이 부재자 투표를 신청해서 어제 투표용지를 받았지만 뭐가 뭔지 잘 몰랐는데, 이거 해보고 어느정도 그래도 알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얼마나 일치되는가를 봤더니 원래 지지하는 후보랑은 조금 다르게 나와서 의외... 하지만 항목별로 보니까 제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서는 일치하게 나왔더군요. 유익했습니다 링크신고도 함께 해요~~~
Commented by 노스페라투 at 2007/12/11 13:44
흠... 이명박과 권영길이라...... 결국 이명박을 찍어야 하나;;;(권영길이랑 정동영을 극한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Commented by TheWerTher at 2007/12/11 13:52
첫번째 시뮬레이션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가 않나오길래 후보들 답변들 다 읽어보고 다시 선택했더니 정동영 35% 문국현 25% 이회창 40% (이부분에서 풀썩 orz) 뭐 나머지는 고만고만 하군요...음... 아직 누구에게 투표할 지 결정을 못했는데, 아무튼 이 세사람 중 문국현후보는 살짝 멀어져 가는 느낌이네요. 이회창 혹은 정동영 두 사람중 한명을 뽑아야겠습니다. (근데 당최 내 정책지지성향은 어느쪽인거야;;; 결과가 이러면;;)
Commented by dyanos at 2007/12/11 14:04
흠 후보별 답변을 보면 한나라당이 내세우는 정책공약과 MB가 내놓은 정책공약의 답변이 왠지 달라보입니다.--; 무상교육제도의 경우 머 5세까지지만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어째든 MB는 반대한다는 입장이라는 것도 그렇고, 2번의 현행 부동산 보유세의 세율을 완화해야 한다에 MB는 '극렬히' 반대한다는 내용을 보고는 왠지 피식이
어디를 믿어야 하는 걸까요??
Commented by sion at 2007/12/11 14:07
저는 후보들이 무슨 정책을 지지 하는지 보지 않고, 해봤더니. 문 40, 정30 땅박=창 20 권 10 %로 나오는 군요...이러면 저는 문을을 찍으로 집에 가야 하나..-_-;;..부재자 신고를 깜박해서..ㅠㅠ.....
Commented by 새벽안개 at 2007/12/11 14:18
정책은 권영길45%, 문국현 40% 나오네요. 이명박은 5%.
웬지 이명박이 싫더라니... 정책목표는 권영길이 쪼끔 가까운데
짜임새와 현실감각을 보면 문국현이 결론입니다.
Commented by 냐옹선생 at 2007/12/11 14:35
이회창 후보 50%, 이명박 후보 40% 나왔네요. 이명박은 정말 싫으니 이회창을 뽑아야 하려나..
Commented by Cuchulainn at 2007/12/11 14:36
권영길 55% oTL

정동영 40% oTL

(이명박 5% 아싸 -_-; 이회창 15% 아싸 -_-; 저는 한나라당 떨거지랑은 원수진 것이 확실합니다 -_-;)
Commented by Eiri at 2007/12/11 14:50
안녕하세요 이오공감에 뜬 거 보고 찾아와서 해보고 트랙백 데려갔습니다.
나름 재미있네요. ^^
Commented by 구민 at 2007/12/11 14:52
트랙백 했습니다. 파파울프님 포스팅이 없으면 제 블로그가 유지되지 않을지도(과장)^^
Commented by 바닷돌 at 2007/12/11 15:27
하앍... 이명박 20% 정동영 35% 문국현 25% 권영길 20%..... 그런데 이회창 60% OTL..


(개인적으로 문국현이나 허경영(.............)생각하고 있었는데, 이회창도 고려를 해야 할까요?;;;
Commented by 양아지 at 2007/12/11 15:27
이오공감을 타고 왔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네요. 트랙백 신고합니다!
Commented by 아메니스트 at 2007/12/11 15:34
반 이상을 모름으로 했는데 이호창이 40%, 이명박 10%, 정동영 15%, 문국현 20%, 권영길 20%군요;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1 16:05
[제너럴님] 오호~ 일치되었군요. 그래도 맞는 분들이 종종 계시네요.

[9625님] 어째 극과 극이 모두 50%나 나왔답니까? ^^;

[적린님] 이건 어디까지나 참고 일 뿐입니다, 솔직히 저 정책 그대로 후보들이 당선 후 시행한다는 보장도 없죠. 참고만 하세요

[노스페라투님] 참고일 뿐입니다. 참고. ^^;

[TheWerTher님] 저건 어디까지나 공약에 대한 것인데 성향이 크게 상관 있겠습니까? 그냥 자신에 부합하는 자신의 상황을 만족시켜주는 후보가 누구인지 정도 참고만 하는 정도로만 쓰면 되는거죠.

[dyanos님] MB는 한나라당내에서는 좌파쪽 - 이런말 하기 민망합니다만 - 사람입니다. 정통 한나라당의 정책과는 많이 달라요, 오히려 지금 나와서 무소속으로 나가는 이회창씨가 정통 한나라당에 많이 근접하고 있죠

[sion님] 지금 어디 멀리 계시는가 보죠? ^^

[새벽안개님] 정책적으로도 저렇게 멀리 떨어져 나오면 볼 장 다본거죠. 헌데 다른 MB 지지자들은 정책을 보고 찍는건지 의심스럽네요

[냐옹선생님] 이회창씨도 나름 쓸만합니다. 부패와 관련되어 좋지 않는 이미지라지만 이명박씨만 할라고요. 적어도 자신의 이미지를 더이상 망치고 싶지 않을거니 말입니다.

[Cuchulainn님] 저정도라면 성향이 분명하신 것 같네요 ^^

[Eiri님] 맨날 누구 후보의 비리로 찍어야 하냐 말아야 하냐 소리를 듣다가 정책으로 비율 정하는거 보니 신선한 느낌이더라고요 ^^

[구민님] 에~ ^^ 고맙습니다. 하지만 전 우파적 성향인데 맞으실른지 모르겠어요.

[바닷돌님] 으하하하... 이회창 60%라... 어떤 후보든 60% 넘는 분은 잘 뵙지 못했는데 무진장 선명한 비율이네요. ^^

[양아지님] 옙, 즐겁게 해 보세요 ^^

[아메니스트님] 후보들 내용을 한 번 살펴 보시고 다시 한번 해 보세요. 알고 하면 더 재미있어 진답니다. ^^
Commented by 세루리안 at 2007/12/11 16:28
이거 딴거 생각 안하고 정말 순수하게 테스트에 임했는데 지지하는 후보가 가장 높게 나오는군요. 마치 잘 맞는 심리테스트 같은 신선한 느낌-_-;;;
Commented by 타누키 at 2007/12/11 16:35
정동영, 문국현, 권영길 모두 동 퍼센트 나왔습니다. ㅡㅡ;;
실제로도 3명중 왔다리갔다리하는데 이거 그냥 쪽집게 아닌가요? 우왕ㅋ굳ㅋ
확실히 이미지는 꽤 차이나는데 정책은 뭐...흠흠..별로 차이 안나는건가 ㅡㅡ??
여기 저기 다 찍어서 그런가...만든데가 만든데니만큼 항목도 좀 특정(?)후보에
않좋게 나온거 같네요. ㄷㄷ
Commented by 서산돼지 at 2007/12/11 16:37
제일 적합한 후보가 이명박, 이회창인데 15% 일치한다는군요. 이걸 일치한다고 해야하나요?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1 16:43
[세루리안님] 정책을 두고 평가를 하는거니 그렇지 않겠습니까 그간 그런 정책을 말하는 후보를 눈여겨 보셨다는 것이겠죠 ^^

[타누키님] 허흘... 그래도 어느정도 차이가 나야 선택에 도움이 되죠... 그렇게 동률이 나오면 힘들잖아요 ^^

[사산돼지님] 그건... 일치가 아니라 그냥 그나마...그거... 쪽이 더 옳지 않을까 싶네요. ^^
Commented by 위장효과 at 2007/12/11 17:35
그러니 더더욱 이상하죠. 저 자신을 어지간히 수구꼴통이라고 생각하고 살았는데 이거 영 뜻밖의 결과가 나와버렸어요.

대략 분석을 해보니까 모든 의견에 대해서 항상 "이게 꼭 절대적일 수는 없지"라는 희미한 제 인생관때문에 그런 거 같습니다. 적극 반대라고 대답한 게 사형제 폐지 하나 뿐이었거든요. 나머지는 모두 찬성하는 편 아니면 반대하는 편이었으니...
Commented by 알카디아 at 2007/12/11 17:50
잼네요
Commented by 사상 at 2007/12/11 18:07
한나라당 이명박 0%
무소속 이회창 5%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30%
창조한국당 문국현 20%
민주노동당 권영길 40%

저랑 MB씨는 0%군요..
Commented by spatialguy at 2007/12/11 19:41


대통령은 '대통령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저랑 모 후보가 성향은 비슷하지만, 그 분을 찍지는 않을겁니다 :)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1 20:11
[위장효과님] 세상에 절대적인것이 어디 있겠습니까 ^^ 다 그런거죠 뭐

[알카디아님] 잼있죠 ^^

[사상님] 0%는 또 독특하시네요. 보통 전체적으로 낮게 나오신 분들 중에 0%가 있기는 했는데 말이죠.

[spatialguy님] 대통령감을 찾는것은 너무 힘들잖아요 참 드물고...
Commented by shaind at 2007/12/11 20:30
전 이회창 문국현 35%, 이명박 권영길 30% 나왔네요. 이거 원...
Commented by 제갈교 at 2007/12/11 20:48
파파울프 님 :: 전반적으로 고르게 나와도 한나라당 쪽 멤버(이명박, 이회창 후보, 이회창 후보는 지금은 아니지만.)는 좋아할래야 좋아할 수가 없더군요. 아, 古제정구 아저씨는 제외입니다. ^^;;
Commented by 총천연색 at 2007/12/11 21:44
MB 5%, 권영길, 문국현 후보 45%씩 나왔네요.
역시나일까요?
Commented by ssol at 2007/12/11 21:46
문국현 후보가 제일 높게나왔네요^^;
신기해라..ㅎ;
Commented by CL at 2007/12/11 22:05
제일 지지하지 않은 후보가 MB인데 MB가 제일 높게 나오니까 눈물나네요ㅠ_ㅠ;;;
Commented by 짜증남 at 2007/12/11 22:11
저는 허경영 후보를 지지합니다. 농담아니라 진짜예요.
저는 사람이 아니라 정책을 보는 사람입니다.
허경영 후보의 공약과 정책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이런데서부터 허경영 후보는 절대 안될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건가요?
저 5명 외에 후보들은 완전히 투명인간 후보등록도 안한 사람이군요.
솔직히 짜증납니다.
Commented by 아이리 at 2007/12/11 22:31
문 후보가 35%로 가장 높네요... 이대로 찍어야 하는 것인지...^^;
저는 정당을 보고 투표하는 편인데, 창조한국당 한 번 밀어 줄까....
Commented by 타브리스 at 2007/12/11 23:07
정동영............ -_- 아, 아무리 가볍게 골랐다고 하지만 이건... 풍이 오는...
Commented by 더원 at 2007/12/11 23:08
짜증남님, 경실련에서 하는 건데 파파울프님한테 그러시면 어쩌라고....

소문만 들었지 여태 안하고 있다가 파파울프님 덕분에 저도 해봤네요. 다른 후보들은 모두 20% 미만에 그치고 문국현 후보만 65% 독주라니! 저 자신도 깜짝 놀랐습니다. 이렇게 선명하기도 힘든데 말이죠.

옆에서 보고 있던 남편도 끼어들어 해보더니 지지후보가 40%밖에 안 나온다고 애가 달아서 몇 번이나 답을 바꿔가며 해보더군요. 그래도 역시 결과는 비교적 고른 분포....

아무튼 덕분에 우리 내외 잠시나마 즐거운 시간 가졌습니다. 고맙다는 말씀 전하고 싶어서 몇 줄 남겨봅니다.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2 10:19
[shaind님] 그렇게 애매한 결과가 나오면 선택에도 많이 혼란스럽겠어요 ^^

[제갈교님] 어쩔 수 없죠 뭐... 하도 미운짓을 많이해서...

[총천연색님] 이거 하시는 분들 보면 이런 결과 수치에서 정치적 성향이 보이는 것 같아 무척이나 재미가 있네요 ^^

[ssol님] 나중에 각 후보별 정책에 대한 내용도 자세히 한번 보세요 재미있을 거에요.

[CL님] 참고용인데요 뭐 ^^

[짜증남님] 어차피 일정 지지 숫자 이하는 대상에 넣기도 애매하니까요 더더구나 지금처럼 12명이나 나온 상황이라면요. 그리고 허경영 후보가 절대 안될 사람인건 확실합니다. 어쩌다가라도 안될 살람입니다. 애초에 현실상 이룰 수 없는 공약을 넣을 수는 없잖아요. 다른 후보들은 지지율 때문에 알릴 기회조차 없는건 아쉽죠

[아이리님] 선택에 있어 참고용일 뿐입니다. 사실 전체 공약이 실현 될지 아닐지도 모르는데 그것만 보고 투표할 수는 없죠.

[타브리스님] 풍이 오시면 어쩝니까? 그거 정말 고생인걸요 ^^

[더원님] 재미있으셨다니 정말 기분 좋습니다. ^^ 헌데 65%도 사실 아쉬운 수치에요 한 80% 정도 나왔다면 아~ 그 사람하고 무척이나 정책 성향이 비슷하시군요 그러니 찍어도 상관 없겠네요 라고 말하겠지만 65%라면 뭔가 생각을 달리할 여지도 있으니 말이죠. 뭐... 그래도 지금까지 본 수치 중 가장 높은 수치이기는 합니다. ^^;
Commented by ps at 2007/12/12 12:38
이번 대선처럼 관심 안가기는 처음인가 싶은데, 이런 재미있는 곳을 소개시켜 주셔서,
'흥미'를 동기로 삼아, 대선에 살짝 관심이 가기 시작합니다.
투표 당일 되기 전에 결정해야지요. ^^
덕분에 재미있었습니다.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2 20:40
[ps님] 재미있으셨다니 다행입니다. ^^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꼭 한 표 던지세요~
Commented by 예거마이스터 at 2007/12/12 21:13
뒤늦게 트랙백 합니다. 지지하는 후보가 같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
Commented by 파파울프 at 2007/12/12 23:58
[예거마이스터님] 사실 지지라기 보다 워낙에 찍을 넘이 없다보니... 그나마 정책적으로 비슷한 문후보에 던져 준다는 거지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



누가 나에게 로또를 당첨시켜 주오!
by 파파울프 이글루스 피플 2006 Egloos top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