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이미지 만들기 by 아빠늑대

최근 마봉춘이 방송하는 "어쏴~ 한국은 처음?" 이라는 프로그램 말이요, 처음에는 그냥 그렇구나 했는데 가면 갈수록 뽕맞은 것처럼 하는구려. 국뽕 방송으로 나가려나? 굉장히 거슬림. 심지어 그게 그 사람들이 실제로 하는 말이 아닌데 거짓말로 자막을 달거나 하면 정말 짜증이 남. 생각해 보면 이런 국뽕 방송이 나오는 것은 사람들이 그만큼 자신에 대한 확신이 없기 때문인데 한동안 그런 국뽕 방송이 사라지려고 하다가 또 머리를 치켜 올리는걸 보면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아니면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ART 삼식이를 샀습니다 by 아빠늑대

시그마 30mm F1.4 렌즈 입니다. 그간 50mm와 24mm를 쓰고 있었는데 50mm는 좀 답답하고 24mm는 밝기가 좀 아쉬웠어요. 그래서 30mm 시그마 정도면 충분하다 싶었어요. 다만 처음에는 옛날 삼식이를 사려고 했는데 ART를 고른 이유는 핀이 잘 나간다고 하는데 지방에서는 교정하기가 쉽지 않아서 USB 핀 교정기를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에요.

저 USB 교정기는 ART 시리즈만 된다 하더라고요. 요즘 삼식이 가격이 20만원대로 떨어져 있지만 그래도 이쪽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병행 수입도 봤는데 대략 10만원 정도 차이가 나더군요. AS 등을 생각한다면 그냥 세기에서 파는 걸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박스를 까는데 왠 화장품 냄새가 이렇게 나는지 모르겠군요. 향수 뿌렸나...


민메이 어택? by 아빠늑대

어... 덕후들은 알겠지...

슈퍼맨 by 아빠늑대


통계질 장난 - 한국에서는 여자들이 더 많이 죽나? by 아빠늑대

OECD 국가중에 여성 살인 피해율이 한국의 경우 일본 다음으로 많다!! (이 내용은 예전 기록을 근거로 합니다) 세상에... 살인 피해자 중 52.5%가 여성이라니? (물론 52.5%의 반대편에 남자의 사망이 있다는 것은 이야기 하지 않음. 즉 살인사건에 있어 딱히 남자나 여자나 가리지 않는다는 의미) 이 백분율을 가지고 페미니즘 진영에서는 "봐라! 한국이 미개하다는 증거다" 라고 주장했음.

그런데 정말? 한국에서는 그렇게나 여자들이 많이 죽어나가?


그럴리가 있나? 위 괄호에서 말했듯 그냥 남자나 여자나 살인 사건의 피해는 비슷한 것임. 그리고 여기에 다시 함정이 숨어 있음. 바로 52.5%가 나오게 된 좀 더 세밀한 데이터! 아래 표를 보면서 미국의 22.2%의 수치를 봅시다. 애초에 아시아 지역은 <살인 사건 자체가 적음> 미국의 수치가 낮은 이유는 여성 권리가 높아서가 아니라, 여성이 보호받아서가 아니라 (저 수치 상에서만) 그냥 남자가 엄청나게 많이 죽기 때문에 그런 것일 뿐.
<위와 같은 데이터는 아님, 참고용>

실제로 미국은 남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이 죽지만 여자들도 많이 죽는다. 즉, 치안이 안정화 되어 있고, 범죄가 낮기 때문에 백분율이 저렇게 나온다는 것임. 심지어 가장 윗쪽에 나온 이미지에 <아이슬란드는 살인사건이 1건인데 그 1건이 여자라서 100%> 라고 했으면서 한국의 수치는 OECD 두번째라는 식으로 호도하고 있다는 것임.

실제로 살인은 우발적인 경우가 많음. 그래서 강력한 형벌로도 일정 숫자의 살인 사건은 꾸준히 나타나게 됨. 당연하게도 치안이 좋기 때문에 우발적 살인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게 되어 있음. 강간이나 성추행 사건과 다르게 살인 사건은 전혀 여성이 피해를 입고 있다고 주장할 근거가 안되지만 저런 식으로 백분율을 만들어 놓으면 전형적인 프로파간다가 됨.

참고로 대검찰청에서 2016년 백서로 범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 (2016년에 만들었으니 2015년 자료임)에는 살인범죄의 피해자 중 57.7%가 남자고, 42.3%가 여자임. 저 위의 이미지에서처럼 2011년에는 여성 안전이 위협받다가 2015년에는 나아진게 아니라 살인 범죄는 그냥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것임.

이런 식으로 통계 장난치는 것, 정말 혐오스러움. 의도가 뻔히 보이잖아? 설마 나 따위도 해석할 수 있는 기본적인 통계 자료를 몰라서 그렇다고 말하기는 어렵고, 저런 식으로 취사 선택한다면 내가 원하는 어떤 식으로든 조작이 가능할 것임. 옳은 목적을 위해서라면 수단 따위는 뭐든 상관 없음? 그런거라면 과연 503과 전대갈 등을 과연 무엇으로 욕할 수 있단 말인가? 결과만 좋으면 되는거지.

1 2 3 4 5 6 7 8 9 10 다음